책상 정리 아이디어 (깔끔함, 효율성, 공간활용) 책상 위가 어지럽다면 집중력과 생산성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지금부터 공간별 책상 정리 노하우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1. 깔끔함을 위한 최소화 전략 정리의 시작은 물건을 줄이는 데서 출발합니다. 책상 위에는 매일 사용하는 필수 아이템만 두고, 나머지는 서랍이나 별도 수납함에 보관하세요. 시각적으로 정돈된 환경은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깔끔한 책상을 유지하려면 미니멀한 디자인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동일한 톤의 사무용품을 사용하고, 컬러는 흰색, 베이지, 그레이처럼 중립적인 색상 위주로 구성해보세요. 이렇게만 해도 책상이 훨씬 넓고 정돈돼 보입니다. 핵심 포인트: ..